"KBS 등 공영방송사의 이사를 '민주당 2중대원'으로 채우는 날치기 처리"
'민주당과 민노총이 주인인 사영방송ㆍ노영방송'절대 용납할 수 없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민주당의 방송법 날치기는 방송 영구장악을 위한 '공정방송 말살'이자 '언론에 대한 테러'"라며 '민주당과 민노총이 주인인 사영방송. 노영방송'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국회 과방위 정보방송통신법안소위원회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이 29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권민구기자0
국회 과방위 정보방송통신법안소위원회 국민의힘 소속 위원들이 29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권민구기자0

김기현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주장을 올리면서 "민주당의 '말기질환적 反민주 행각'이 이제 정치테러 수준에까지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막가파의 전형적인 말기증세 같다. 민주당은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을 자신들의 '사영(私營)방송', '노영(勞營)방송'으로 만들기 위해 마치 제정신을 잃고 눈이 뒤집힌 망나니 같은 짓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KBS 등 공영방송사의 이사를 '민주당 2중대원'으로 채우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안을 국회 과방위 소위에서 단독으로 날치기 처리한 것"이라며 "이는 KBS·MBC·EBS의 경영진을 민주당의 홍위병으로 전락시켜 지금보다 더 극심한 조작과 왜곡, 거짓 방송으로 민주당 홍보 방송화시키겠다는 흉계"라고 주장했다.

김기현 의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 임명된 KBSㆍMBC 사장을 강제 축출하기 위해 2,500원 김밥값까지 문제 삼으며 이사들의 집에 시위대를 보내 확성기 시위까지 해댔고, 결국 이사들과 사장을 쫓아냈다"면서 "그 후 그 자리에는 국민이 아니라 민주당 정권에 충성하는 정치 편향적인 인물들로 채웠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그랬던 민주당이 정작 이번엔 정권을 빼앗기자 태도를 180도 바꿨다. 정말 뻔뻔하고 후안무치한 집단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런 일그러진 정당은 해산시켜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민주당의 권력형 부정부패 혐의가 곳곳에서 드러나고 이재명 대표의 구속이 임박해오자 다급해진 심정일 것이라는 점을 이해 못 할 바 아니지만, 그렇다고 '배째라' 식으로 나오다가는 정당해산의 운명에 처할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란다"며 "민주당이 그나마 연명하려면 순리에 따라 이재명 대표와 손절하고 부패정치인을 민주당 스스로 퇴출시키는 것만이 유일한 타개책"이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의원은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이 아니라 '민주당과 민노총이 주인인 사영방송ㆍ노영방송'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국회 과방위 정보방송통신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국민의힘이 불참한 가운데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단독 의결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KBS의 경우 현재 11명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25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로 바꾸고, 국회·시청자위원회·방송미디어 학회 등 다양한 집단의 이사 추천권을 보장하도록 했다.

또 성별·지역·연령 등을 고려해 100명의 사장후보국민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사장 후보를 추천하도록 했다. 이사회가 추천한 후보는 재적이사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해 임명제청 한다. MBC와 EBS도 현재 9명인 이사회를 25명의 운영위원회로 개편하는 내용을 담았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여야가 합의 없이 독단적으로 통과시킨 방송법 개정안은 의회 폭거의 상징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