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국적사 최초 2년 4개월만에 재운항…토요일 주 1회 운항

코로나 유행 이후 닫혔던 중국 하늘길이 다시 열린다 / ⓒ아시아나항공
코로나 유행 이후 닫혔던 중국 하늘길이 다시 열린다 / ⓒ아시아나항공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코로나 이후 막혔던 중국 하늘길이 처음으로 다시 열린다.

20일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3일 첫 편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주 1회 베이징 서우두국제공항을 운항한다고 밝혔다. 국적사로는 아시아나항공이 처음이다.

노선은 오전 8시 20분에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오전 09시 40분 베이징 서우두국제공항에 도착, 돌아오는 편은 현지 시각 12시 40분에 베이징을 출발해 15시 5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이번 인천~베이징 노선의 운항 재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3월에 중단된 후 2년 4개월 만이며, A330 기종이 투입된다.

아시아나 항공 담당자는 "인천-베이징 노선은 코로나 이전 연간 약 110만명의 수요가 있었던 한중 정치·경제 교류의 핵심 노선"이라며, "그간 운항 재개 필요성이 꾸준히 논의되어 온 만큼 양국 고객들의 편의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노선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운항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베이징 노선을 포함해 인천~난징, 인천~창춘, 인천~하얼빈 노선을 각 주 1회 운항하고 있으며, 한-중간 운항 확대를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