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련 이갑산 “불법 민간인 사찰, 文 정권이 독재정권이었다는 증명”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좌)과 공수처에 반발하는 국민의힘 의원들. 사진 / 시사포커스DB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좌)과 공수처에 반발하는 국민의힘 의원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문재인 정부로부터 불법 민간인 통신사찰을 받은 피해자들이 28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는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검찰 등에 의해 불법적으로 민간인 통신사찰을 받은 피해자들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 예정인데, 소위 촛불민주정부라고 자화자찬해온 문 정권이 그간 저지른 반민주적 불법 민간인 통신사찰을 규탄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문 정권은 검찰개혁 필요성을 명분으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앞세워 공수처 설치를 강행했지만, 실상은 그 공수처가 과거 군사독재정부 때나 저질렀던 불법 민간인 사찰을 벌이며 정권의 안위를 위한 도구로 전락했다는 것이다.

이에 촛불을 들었던 시민들은 배신감과 분노에 몸서리를 치고 있는데, 국민 누구나 문 정권의 추악한 본질을 마주하며 자신들도 불법사찰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있다. 즉, 겉으로는 정의로운 척하지만 이번 사건을 통해 드러난 진실은 헌법을 유린하며 국민을 통제하는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이 문 정권의 실체라는 것이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불법사찰 민간인 피해자들을 대표하여,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이갑산 회장, 바른언론인모임 이진숙 공동대표, 대학생 조직인 신전대협 김태일 의장, 정권교체국민행동 이상묵 운영위원, 범사련 임헌조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다.

피해자들은 각각의 통신사로부터 전달받은 통신자료조회 공문을 카피하여 심각성을 보여주고 설 연휴 국민 모두 자신은 안전한지 통신사를 통해 확인해 볼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범사련 이갑산 회장은, “이번 불법 민간인 사찰은, 국민을 자신의 손아귀에 올려놓고 통제하려는 추악한 권력의 속성을 만천하에 드러낸 사건입니다. 586 운동권들이 정권을 잡은 후 스스로 민주주의를 짓밟고 국민에게 칼을 겨누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라고 토로하며 “뭐 하나 잘한 것 없는 문재인 정권은 이번 사건을 통해 민주를 가장한 독재정권이었다는 본질을 스스로 증명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을 뿐 아니라 “국민적 저항과 규탄으로 본때를 보여주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