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韓 정식 출시
아태지역 18개 오리지널 포함, 총 20개 이상 신규 콘텐츠 공개

14일 열린 디즈니플러스의 코리아 미디어 데이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김영신 부장,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상호 대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V 사업 총괄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14일 열린 디즈니플러스의 코리아 미디어 데이에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김영신 부장,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상호 대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V 사업 총괄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사업 총괄이 타 OTT와 다른 디즈니플러스 만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월드 클래스(world class) 콘텐츠”라고 답했다. 마블, 스타워즈, 픽사를 필두로 한 자사의 콘텐츠에 자신감을 내비친 것이다.

오는 11월 12일 디즈니플러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이에 앞서 14일 코리아 미디어 데이를 열고, 디즈니플러스의 또한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독창적인 스토리와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한국에서 공식 출시되는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가 선보이는 폭넓은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날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는 지난 30년간 국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며 한국 소비자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누구나 뛰어나고 독창적인 스토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이번 디즈니플러스 출시로 한국 파트너사 및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오랜 기간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온 디즈니의 노력을 한 단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국내 출시 의미를 강조했다.

제이 트리니다드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 사업 총괄은 발표 내용에서 ▲파트너십 ▲로컬 콘텐츠 ▲창의성을 위한 목표를 아태지역 주요 비즈니스 전략으로 소개했다.

트리니다드 총괄은 “한국은 뛰어난 문화 콘텐츠로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휩쓸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는 최고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하고, 동시에 한국의 창의적 우수성을 전 세계 관객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마블스튜디오 수장 케빈 파이기도 축하 영상을 통해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론칭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제 마블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즈니플러스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은 폭넓은 일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스타 브랜드를 포함, 총 1만6000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스타 브랜드에서는 국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제작한 오리지널 및 한국 콘텐츠는 물론 ABC,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 스마트 TV 및 커넥티드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디즈니플러스를 경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 및 모바일, LG 헬로비전 케이블 TV, KT 모바일을 통해서도 디즈니플러스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최대 4개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며, 최대 10개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구독자들은 시청 제한 기능을 통해 자녀들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정 등 각 사용자에 맞춰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워치 기능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함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론칭 공식 키아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플러스 한국 론칭 공식 키아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한국 포함 아태지역 신규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공개

한편 오후에는 한국을 포함 아태지역의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태지역 콘텐츠 라인업은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로맨스, SF, 범죄, 공포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대거 포함한다. 인기 배우들이 출연한 초대형 시리즈부터 버라이어티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까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범중화권, 호주 등 아태지역 최고의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이중 한국 콘텐츠로는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설강화’, ‘블랙핑크: 더 무비’.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무빙’ 등이 공개됐다.

소개된 신규 아태지역 콘텐츠는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며, 정확한 공개 시점 등은 지역 별로 다를 수 있다. 디즈니는 오늘 공개된 콘텐츠를 포함,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김영신 부장은 “로컬 콘텐츠 수요 급증 등 높은 수준의 콘텐츠 제작 흐름에 발맞춰 좋은 로컬 콘텐츠 소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아시아 각국에서 제작하고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스타 브랜드에 포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디즈니의 산하 채널인 훌루, ESPN플러스의 경우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는 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