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자질 모자라도 여자라 상관없단 게 ‘文 페미니즘’”…신현영 “비도덕적 프레임 씌워”

(좌측부터) 국민의힘 윤희숙, 정의당 심상정, 민주당 신현영 의원. 사진 / 시사포커스DB
(좌측부터) 국민의힘 윤희숙, 정의당 심상정, 민주당 신현영 의원.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첫 여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인 임혜숙 장관 임명을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끝내 강행한 데 대해 윤희숙, 심상정 등 야당 소속 여성 의원들은 본인 역시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성토한 반면 여당 소속 여성 의원은 두둔하고 나서 대조를 이뤘다.

국민의힘 윤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능력과 자질 모자라도 여자라 상관없다는 게 문재인식 페미니즘?”이라며 “장관직이 자신들 쌈짓돈이라도 되는 것처럼 ‘더 찾기도 귀찮으니 엣다 여자들 가져라’네요. 양성평등이란 말을 이렇게 오염시키는 정치집단은 동서고금 통틀어 듣도 보도 못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여성할당 30%라는 대통령의 약속은 오랫동안 지속된 남성중심 사회구조 속에서 능력이 저평가된 여성을 열심히 찾는 방식으로 지켜야 한다. ‘찾기도 힘든데 30% 채우기 위해 그냥 임명’이란 청와대와 여당의 발언은 우리나라의 양성평등을 크게 후퇴시킬 뿐 아니라 안 그래도 심화된 20대 양성갈등에 기름을 붓는 짓”이라며 “청년들로선 차별시정적 제도의 존립근거를 공감하기는커녕 오히려 역차별이라 느낄 여지가 크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윤 의원은 “능력과 상관없이 패거리끼리 장관직 나눠먹는 데 페미니즘을 써먹어온 정부에 진정성을 바라기는 어렵지만 무지와 나태로 갈등에 기름까지 붓는 것은 너무 심하다.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는 이 정부는 페미니즘을 외치기만 할 뿐 믿는 바도 추구하는 바도 없는 꼰대마초에 다름 아니다”라며 “애써 찾은 후보가 자격 미달이면 당연히 다시 좋은 후보를 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정의당 심상정 의원도 같은 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임 후보자 같은 경우 국민들 평가도 매우 안 좋다. 그렇다면 그런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보는 평가를 수용해야 된다”며 “문 정부 출범할 때 7대 원칙인가 인선 원칙을 정했는데 사실 인사가 그에 부합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였다. 이렇게 도덕적 기준이 낮아지는 데 대한 대통령으로서의 사과 표명 이런 것도 국민들 소통에 도움 되는 처신”이라고 임 후보자를 임명 강행한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반면 여당 소속 여성 비례대표 의원인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같은 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임 장관 임명과 관련 “장관 업무 수행에 있어 결정적인 도덕적 흠결은 없다. 쟁점 과정에서 잘못돼 오인되고 이게 확대 재생산돼 마치 비도덕적인 사람 프레임이 씌워졌다”며 적극 비호에 나섰다.

한편 민주당은 전날 국회 상임위에서 임 장관 후보자 등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국민의힘 반발에도 불구하고 단독 채택했으며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에 따르면 14일 문 대통령은 오전 7시경 김부겸 국무총리 임명안을 재가한 데 이어 9시경엔 임 장관과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 임명안을 재가한 것으로 전해졌고 10시20분엔 청와대 본관에서 이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