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때 저는 공무원 연금개혁 단행했다…문 정권 들어 연금개혁은 실종 상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을 통합하는 연금개혁에 정치권이 힘을 합치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정권 들어서 연금개혁은 완전히 실종상태이고 이대로 가면 국민들의 미래는 암담하다”며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특히 그는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인터뷰에서 ‘공무원연금, 사학연금을 국민연금으로 통합해서 재정적자를 줄이고 공평한 노후를 만들자고 했다”며 “김 대표의 제안에 저는 전적으로 공감한다. 신선한 제안”이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진영을 넘어서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용기 있는 제안에 박수를 보낸다”며 “포퓰리즘 경쟁에서 벗어나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개혁을 함께 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정부여당을 향해서도 “박근혜 정부 때 저는 여당 원내대표로서 청와대와의 갈등을 무릅쓰고 공무원연금개혁을 단행했다. 국민의 세금 부담을 향후 30년간 37조원, 70년간 333조원을 절약하는 개혁”이라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도 전공노, 전교조 눈치는 그만 보고 나라의 미래를 위한 연금개혁에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유 전 의원이 거론한 것처럼 앞서 김 대표는 진보 성향 정당 대표이면서도 이날 보도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진보의 금기를 깨야 한다. 공무원연금, 사학연금을 국민연금으로 통합해야 한다”며 전공노와 전교조에서 반대하는 공무원·사학연금 개혁을 적극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