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억측이 사실이면 입찰시스템 붕괴 자인…서울시 공사 수주? 당시 시장은 박원순”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자신과 가족 소유 건설사가 피감기관들로부터 수천억원대 공사를 특혜 수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여당발 이슈를 물타기 해보려는 정치공세”라며 전면 부인하는 입장을 내놨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국정감사에서 한 마디했다고 공사가 늘고, 관련 상임위에 배정돼 공사가 늘고 간사로 선임됐다고 공사가 늘었다며 억측을 쏟아내고 있는데, 여당의 억측이 사실이라면 여당 스스로 대한민국 입찰시스템이 붕괴됐음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청에 직접 확인한 결과, 제가 진정 사건의 당사자이거나 고소·고발된 사건은 단 1건도 없다”며 “범죄 혐의가 있다면 문재인 정권의 검찰에서 야당 국회의원에 대한 진정사건을 진행하지 않았을 리 만무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박 의원은 서울시 공사 수주 의혹에 대해서도 “당시 서울시장은 (여당 출신인) 박원순”이라며 “의혹을 제기한 천준호 민주당 의원은 비서실장, 진성준 의원은 서울시 정무부시장으로 있었는데, 주장이 사실이라면 서울시에서 비서실장과 정무부시장으로 있었던 천 의원과 진 의원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역공을 펼쳤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시 입찰 과정이 얼마나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분들이 외압이나 청탁에 관한 구체적 근거는 제시하지 못하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어 의도가 의심스러울 뿐”이라며 “국토교통위 간사 선임 이후 가족 회사 수주액이 크게 늘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박 의원은 “의혹을 제기한 산하기관과 자치단체는 국회의원이 되기 전부터 관계 회사들이 꾸준히 수주해왔던 기관이고 새롭게 수주한 것도 아니다. 언론에 보도된 금액은 공사를 수행하고 공사대금을 지급받은 것이었고 공사하지 않고 신기술 사용료로 돈 받은 경우는 없었다”며 “국회의원으로 있으면서 정부 부처 및 산하기관에 공사수주와 관련해 외압을 행사하거나 청탁한 적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서울중앙지검 조사2부가 수사에 착수한 골프장 고가 매입에 따른 배임 의혹과 관련해서도 “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을 역임했던 K씨의 근거 없는 억측”이라며 “2~3일 이내에 무고죄 조소와 함게 손해배상 청구도 할 것”이라고 정면 대응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