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경기도민 안전 걱정하면 판문점 앞에 가서 1인 시위라도 하라”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18일 이재명 경기지사를 겨냥 “북한엔 찍소리도 못하면서 전단 단체만 때려잡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가 상황 파악을 전혀 못한다. 지금 경기도 안전을 위협하는 것은 명백히 북한”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북한의 연이은 도발로 전단은 구실일 뿐 이번 사태의 본질이 아님이 명확해졌다”며 “그런데 북한에는 항의 한 번 못하면서 힘없는 탈북자 집에는 수십 명의 공무원 동원한 요란한 쇼를 연출했다”고 이 지사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쇼 좋아하는 이 지사가 정말 경기도민의 안전을 걱정한다면 판문점 앞에 가서 1인 시위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북한이 공언한 것처럼 조만간 대남 전단 살포하면 대부분 경기도에 떨어지는데 이 지사가 그때는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보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막무가내로 대북전단을 살포하겠다는 것은 군사적 충돌을 유발하고 한반도에 긴장을 높이겠다는 위험천만한 위기 조장 행위이자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사회재난 유발행위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사전 차단할 것”이라고 예고한 데 이어 17일에는 ‘위험구역 설정 및 행위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고양시·파주시·김포시·포천시·연천군 등 5개 시·군 전역을 위험지역으로 설정하고 대북전단 살포자의 이 지역 출입을 금지한 바 있다.

한편 하 의원은 같은 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여당을 향해서도 “판문점선언은 북한이 이미 쓰레기통에 처박았다. 재활용이 아예 불가능하도록 판문점선언의 상징인 연락사무소까지 폭파했다”며 “오죽하면 청와대까지 현 시점에서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은 무리란 뜻을 밝혔겠나. 더불어민주당은 국론분열 부추기고 북한의 조롱만 살 판문점선언 비준 추진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