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미래의 문화예술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운영

의정부미술도서관.사진/고병호 기자
의정부미술도서관.사진/고병호 기자

[경기북부/고병호 기자] 미술과 책이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문 공공도서관인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미래의 문화예술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의정부미술도서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는 만 29세 이하의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미술분야의 전문적 활동(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진행, 전시 기획 및 운영 참여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6개월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미술에 대한 적성파악, 경력 형성, 취업 능력 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의정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지원 신청서와 해당되는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미술도서관 (031-828-88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현재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됨에 따라 방역과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상황종료 시까지 임시휴관을 하고 있으며, 추후 계획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