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지역은 상황 보면서 검토

LG유플러스가 대구 고객센터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권고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대구 고객센터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조치를 취했다. ⓒLG유플러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 상담사의 안전과 대구광역시의 코로나19 대응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자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대구광역시에서 운영 중인 고객센터를 폐쇄하고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대구 고객센터 근무자들은 16일 오전까지 사전 예약된 업무 등을 마무리하고, 오후부터는 순차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한다.

LG유플러는 “원활한 상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일부 서비스에 대한 고객상담이 증가하면서 상담사 연결이 지연될 수 있다”며 “회사는 상담사 연결 외에도 챗봇, 고객센터 앱, ARS 등 다양한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대기나 연결 시간이 없어 유용하다. 상담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이를 이용하면 더욱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왜 대구 콜센터에 대해서만 이 같은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대구에 고객센터를 두고 있는 모든 기업들에게 재택근무 권고가 내려졌다”며 “이번에 재택근무를 하게 되는 LG유플러스 콜센터 직원은 400여명이고, 다른 지역 직원들에 대해서는 당장 계획은 없지만 상황을 보면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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