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대응, 점차 안정 국면 들어서…오늘부터 소상공인 경제안정자금 집행할 것”

[시사포커스 / 이민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이민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코로나19(우한폐렴) 사태와 관련해 “우리 모두 빠르게 일상을 회복해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 불안으로 내수경제가 멈추면 사회경제 비용이 큰 폭으로 늘어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 방역 대응이 점차 안정 국면에 들어서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기 시작했다”며 “방역당국도 더 강력한 대응을 통해 시민불안을 해소해주고 정부는 모든 경제주체가 일상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당정은 오늘부터 소상공인 경제안정자금 455억원을 집행한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시작하겠다”며 “20대 국회도 마지막까지 해야할 일을 최선을 다해 해야 한다. 민생법안 170여건이 기다리고 있고 상임위 계류법안까지 포함하면 244건”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이 중에는 감염병 예방과 대책마련을 위한 코로나 대응 3법인 검역법, 의료법, 감염병예방관리법까지 모두 포함돼 있다”며 “국회가 최선을 다해 민생을 안정시키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정당 등록 여부에 대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을 앞두고 “선관위가 정치퇴행, 가짜정당을 용인하지 않기 바란다”며 “선관위가 (등록을) 허용한다면 앞으로 정치에서 제2, 제3의 가짜정당이 줄이을 것이 뻔한다. 선관위의 엄정하고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