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조국 펀드 유착 의혹도 나와…대충 뭉개자는 생각 버려야”

[시사포커스 / 장현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본관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7차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장현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본관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7차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이른바 조국 게이트와 관련 “웅동학원을 만신창이로 만든 사학 투기 게이트, 편법 증여, 재산 증식 의혹을 넘어 이제는 청와대의 권력형 비리 펀드로 커지고 있어 답은 특검 뿐”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TF’ 회의에 참석해 “조국펀드, 정말 치밀하고 악랄한 이익설계구조다. 현직 민정수석과 그 일가가 자금을 투입한 펀드가 공공분야 SOC사업 투자로 수익을 낼 궁리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서울시가 지하철 공공 와이파이 사업 추진업체 선정 시 조국펀드로 특혜를 줬다는 유착 의혹도 나온다. 나랏돈 빼먹기는 물론 우회 상장을 통한 주가 조작 의심도 있다”며 “조국 펀드 수사는 한 마디로 범죄와의 전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장녀의 고려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의혹까지 꼬집어 “대충 욕이나 먹고 뭉개자는 생각은 일찌감치 버려야 한다. 은근슬쩍 위법 시비를 피하려 하는데 도덕적으로도 문제지만 범죄라 더더욱 심각하다”며 “청문회가 오죽 자신이 없었으면 어제 민주당의 원내지도부, 또 청와대는 모두 ‘합의를 번복하겠다’. ‘법 위반이다’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의 공정 수사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헛된 희망”이라며 “조 후보자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심판이 반드시 필요하다. 조국 게이트에 대한 특검법을 준비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정의당을 향해서도 “정의당이 지금 데스노트에 올리는 것은 청문회 이후로 하겠다고 한다”며 “이런 얄팍한 모습에 국민들이 정의당을 국민들 데스토느에 올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