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태만 봐도 문 정권은 나라 망칠 정권…지명 철회하고 사죄해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인사청문회 전부터 여러 의혹에 휩싸여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겨냥 “검찰을 지휘할 사람이 아니라 검찰의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조 후보자는 기본적 도덕성조차 없는 사람으로 밝혀지고 있다. 애당초 공직 맡을 자격이 없는 무자격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조 후보자 자녀 관련 의혹을 꼬집어 “조 후보자의 딸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을 받았다. 한 푼도 내지 않고 서울대 대학원을 두 학기나 다녔다”며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 티켓”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부도덕한 사례가 매일 넘치고 있다. 참으로 가증스러운 사람”이라며 “이런 부도덕한 사람을 개혁의 상징처럼 청와대 수석에 앉히고 장관까지 시키려는 정권에 국민은 분노하고 있다. 이번 사태만 봐도 문 정권은 나라를 망칠 정권”이라고 청와대까지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 대통령의 판단력이 국민 평균에 못 미쳤든지, 진영 논리에 눈이 어두워져 국민을 기만한 것 중 하나 아니겠나. 결국 문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황 대표는 “대통령께 묻는데 조 전 수석을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하기 전 이런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이것만은 답해 달라. 딸을 둘러싼 의혹은 평범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허탈하고 분노케 한다”며 “분노하는 국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이번 주말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