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부, 국제사회 대북제재 노력 동참 않고 김정은에 시간 벌어줘”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3일 “문재인 정부의 우리민족끼리식 대북정책이야말로 안보에 가장 큰 위협”이라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한국당은 그동안 김정은이 절대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란 점을 강조했는데 실제 북의 행보도 그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북 행보로 볼 때 김정은은 핵 유지 동결 방안으로 협상을 끌다가 궁극적으로 핵보유국 지위를 확보하는 방향”이라며 ‘최악의 경우 북한의 핵보유를 묵인하고 핵동결 수준에서 대북제재를 완화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한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앞선 발언을 들어 “황 대표가 적절한 지적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전날 있었던 ‘북미 간 사실상 행동으로 적대관계의 종식과 새로운 평화시대의 본격적 시작을 선언했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꼬집어 “문 정권은 김정은 주장에만 맞장구치는 모습”이라며 “문 대통령이 북미 적대관계 종식, 새로운 평화 시대가 본격 시작된다고 말한 것은 국민의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 발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문 정부는 미국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노력에 동참하지 않고 김정은 정권에 시간을 벌어주고 있다”며 “남북미 정상이 만나 합의를 도출하는 것의 핵심은 오직 북핵 폐기 합의의 결과물이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