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국제 CODEX 기준으로 지방산 중 올레산 75% 이상 함유 맞아"

bhc 박현종 회장 (사진 / bhc)
bhc 박현종 회장 (사진 / bhc)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관련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4일 bhc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올레산 함량이 80% 이상 함유된 것이 맞으며 올레산 함량을 과장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알려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한국식품연구원과 농림축산식품부를 인용해 bhc가 올레산 함량을 실제보다 과장해 소비자와 가맹점주를 기만해왔다고 보도했다.

이에 bhc는 “국제표준인 CODEX(국제식품규격) 규격에 따르면 지방산 중 올레산 함유량 75% 이상이면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볼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지난 4월 3일 한국 식품연구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 담당자와 유선 통화를 통해 해당 기자가 고올레산 판단 기준에 대한 해석을 잘못하고 있고 오해하고 있는 부분을 바로잡는다는 답변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가맹점주가 제보한 올레산 시험성적서는 100g 중의 함량을 나타내고 있으나 결과치를 모두 합하여도 100g이 되지않는다”라며 “따라서 기준이 100g이 아닌 상황에서 올레산 함량이 60.6g이 나온 결과치를 60.6%라고 보는 것은 잘못된 주장임을 분명히 밝혀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기업을 의도적으로, 악의적으로 폄하하는 것에 대해서는 더 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엄중하고 강력하게 대처할 것을 알려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더욱 올바른 성장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끝맺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