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링클·맛초킹·골드킹 등 대표 제품 맛 담아…
연이은 부분육 시리즈 출시로 새로운 돌풍 예고

bhc치킨이 다양한 맛이 담긴 ‘오스틱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은 bhc치킨 ‘골드킹 스틱’ ⓒbhc치킨
bhc치킨이 다양한 맛이 담긴 ‘오스틱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은 bhc치킨 ‘골드킹 스틱’ ⓒbhc치킨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bhc치킨이 닭다리로 구성된 ‘오스틱 시리즈’를 출시하고 부분육 시장 강자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 

12일 bhc치킨에 따르면 오스틱 시리즈는 ‘뿌링클 스틱’, ‘맛초킹 스틱’, ‘레드킹 스틱’, ‘후라이드 스틱’, ‘골드킹 스틱’ 등 총 5가지 맛의 닭다리로만 구성된 메뉴다. 이는 기존 부분육 시리즈의 맛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한편, 세분화된 소비자 기호를 겨냥해 닭다리로만 구성한 제품이다.

오스틱 시리즈 중 골드킹 스틱은 숙성 간장과 꿀을 베이스로 ‘단짠’의 맛을 극대화했다. 부분육 중 선호도가 가장 높은 닭 다리로만 구성해 이른바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을 즐기는 치킨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대표 메뉴인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스틱, 오리엔탈 소스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맛초킹 스틱, 맵스터 소스를 발라 매운맛이 강점인 레드킹 스틱,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후라이드 스틱 등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앞서 bhc치킨은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와 날개 부위와 닭다리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부분육 메뉴를 강화한 바 있다. 윙스타 시리즈는 출시 두 달 만에 60만 개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골드킹 윙’은 동기간 32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뿌링클’ 뒤를 잇는 신흥강자로 급부상, 연이은 부분육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콤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골드킹 콤보’ 단품 또는 세트 메뉴 주문 결제 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윙스타 시리즈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을 계기로 bhc치킨 부분육 메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며 “콤보 시리즈와 오스틱 시리즈의 출시로 당사가 ’부분육 강자‘로 포지셔닝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