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노조, 문 정권의 최대 채권자…강성노조가 아니라 청년 미래 봐달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4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민주노총과 절연하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탄력근로제 확대에 반대하는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국회에서 시위한 점을 들어 “강성노조는 문 정권 출범의 최대 채권자로 불법 무력시위로 채무상환청구서를 내밀었다. 또다시 발목 잡혀 강성노조의 주문에 질질 끌려가지 않을까 유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국회 무단진입시도까지 있었던 전날 시위가 적잖이 폭력적이었던 점도 꼬집어 “의회 민주주의의 울타리마저 정치노조의 기득권 투쟁에 파괴된 것”이라며 “젊은 경찰관의 뺨을 때리기도 했으나 조합원은 전원 석방됐다. 법을 무시하고 공권력 무력화시켜도 민노총에게는 치외법권이 있나보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부채의식에 사로잡혀 휘둘리면 결국 노동개혁이 실패하고 국가경제는 무너진다”며 “어제 문 대통령께서 경제계 원로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들의 고언은 주52시간, 친노조 정책 고언이었다. 강성노조가 아니라 청년의 미래를 봐달라”고 호소했다.

또 그는 “최근 국가부채가 1600조원을 넘는 것은 물론 공무원·군인 연금 부채가 940조원에 다다른 가운데 문 대통령이 공무원 17만명 증원을 추진한다”며 “이 경우 21조원을 정부가 추가부담해야 하는데 세금으로 연금퍼주기”라고 비판했다.

이 뿐 아니라 나 원내대표는 “20년간 예비타당성 조사(이하 예타)는 재정 방파제였는데 예타 조사의 문턱을 낮춘다고 한다. 예타를 정권 타당성 평가로 만들려 하는 것 아닌가”라며 “한국당은 국가재정법을 개정해 예타 면제에 따른 무분별한 재정낭비를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