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대로 된 대응 하지 않아 피해 소상공인 피해 눈덩이”

KT 전화국 화재로 인한 통신장애로 현금결제만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한 매장에 붙어있다.ⓒ소상공인연합회
KT 전화국 화재로 인한 통신장애로 현금결제만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한 매장에 붙어있다.ⓒ소상공인연합회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KT가 아현지사 화재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보상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게 나온 게 없자 소상공인연합회는 미온적인 대응에 나설 경우 KT 회선 해지 등 KT 불매운동에 나설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이번 KT 불통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KT는 엄중히 책임져야 한다”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통신사들이 소상공인들의 고혈만 쥐어짜는 것이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없도록 제대로 된 위기 대응 시스템을 갖출 것”을 촉구했다.

연합회는 이번 사태로 현장 주변 인근 소상공인 업소 현지 조사에 나서 평소 대비 30~40% 이상의 영업손실이 있었다는 현지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고 호소하고 있다. 특히 치킨, 족발 등 배달 업소의 경우, 전화가 안돼 영업 자체가 안되는 등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다.

연합회는 “무선 카드 단말기 임시 사용 조치 등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들이 분명히 있을 수 있음에도, KT는 책임 있고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아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연합회는 “무선 카드 단말기 임시 사용 조치 등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들이 분명히 있을 수 있음에도, KT는 책임 있고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아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난 것”이라며 “KT가 실질적인 피해조사와 진정성 있고 실효적인 피해 보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연합회는 이번 KT 불통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접수받아 공동 대응에 나서는 한편, 적절한 피해 보상을 위한 집단소송 등 공동 법적 대응을 위해 피해 소상공인 법률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키워드

#소상공인 #KT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