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만원 유지

사진 / 대웅제약
사진 / 대웅제약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대웅제약이 2019년부터 마진 높은 톡신 매출비중이 본격적으로 늘어 매년 영업이익과 수익성이 확대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20일 한국투자증권 진흥국 연구원은 “전일 미국 파트너 Evolus는 FDA로부터 보툴리늄 톡신 나보타의 미국 상표명 Jeuveau 사용을 조건부로 승인을 받았다”라며 “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게 되면 해당 상표명을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2월 2일에는 판매허가 여부를 알 수 있게 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투자자들이 Jeuveau의 판매승인 가능성은 높게 보나 판매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하다”라며 “격 경쟁력만 갖춘다면 Allergan의 Botox 점유율을 충분히 빼앗아 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반면 브랜드 인지도가 우선시되는 미용시장의 특성상 아무리 가격이 싸더라도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울 것이란 의견도 있다”라며 “우리는 미국시장 내 facial injectable 침투율이 여전히 7%에 불과하며 Allergan은 이 침투율이 2025년까지 13%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는 사실에 주목하며 Jeuveau는 출시초기에는 확대되는 침투율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수요를 창출하며 점유율을 높여 나갈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Jeuveau의 2019년과 2020년 end-market 매출액을 각각 800만달러(90억원), 4,400만달러(480억원)로, 2025년 peak 점유율을 15%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