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강제집행, 눈물 흘리는 마포구 아현2동 주민
부동산 강제집행, 눈물 흘리는 마포구 아현2동 주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현2구역 재건축조합 대책위원회 “금일 오후 7시 비상대책 회의 가질 것”
28일 오전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발부받은 집행관, 철거 용역업체 직원들이 강제집행을 시작한 가운데 한 세입지가 자신의 집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28일 오전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발부받은 집행관, 철거 용역업체 직원들이 강제집행을 시작한 가운데 한 세입지가 자신의 집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경수 기자] 서울 마포구 아현2동 662번지 일대에 재건축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남아있는 세입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인도 강제집행이 있었다.

28일 오전 9시경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발부받은 집행관, 철거 용역업체 직원들은 남은 세입자들을 대상으로 강제집행을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몇몇 세입자들은 “내 집에 들어가 필요한 물건을 가져 나올거다” "왜 내 집에 들어가서 내 물건 갖고 나오겠다는데 방해를 왜 하냐"며 철거 용역업체 직원들과 몇 차례 몸싸움도 있었다.

남아있던 아현2동 세입자와 가옥주들은 강제집행에 대한 부당함을 호소했다.

28일 오전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발부받은 집행관이 강제로 주택 내부에 있던 짐들을 이삿짐 트럭에 옮기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28일 오전 서울서부지방법원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발부받아 강제로 주택 내부에 있던 짐들을 옮기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강제집행된 한 세입자는 “사람이 먼저라는 현 정권에서 갈 곳도 정해놓지 못한 우리를 일방적으로 거리에 내몰면 어떡하냐”며 “누구를 위한 재개발이냐” “하다못해 최소한 우리 스스로라도 살 수 있게 해놓고 집행할거면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울먹였다.

강제철거는 오후 12시 쯤 돼서 모두 종료됐다.

아현2구역 재건축조합 대책위원회 한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금일 오후 7시 재건축사업 관련 강제집행된 사람들과 함께 대책 마련을 위한 회의를 가질 것”이며 “회의에서 나온 안건들을 가지고 명백히 강제철거로 쫒겨난 우리의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한 대책을 반드시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시민이다 2018-09-28 22:17:34
아주 정당한 법집행이고 속이 다 시원하다! 잘했다!
십수년째 눈물만 흘린다고 결국앤 돈 더달라면서 위법 저지르는 생떼를 언제까지 들어줘야 하나?
서울시나 정부 그리고 특히 이런 언.론.은 똑바로 보고 써라.
바로 저런 알박기하는 사람들 때문에 서울에 새집이 생기질 못하고 정당하게 돈벌어서 성실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전세 월세 떠돌면서 힘들게 산다는걸!

집행관 2018-09-28 21:07:24
정당한 법집행에 떼법쓰는 무법천지 현장이군요

아현2울화통 2018-09-29 17:08:36
논점을 정확히 말씀드릴게요.. 정말 잘못 알고 계시네요.. 큰일이네요..
이건 사유재산의 권리에 대해 진작에 법리와 판례를 통해 정리가 끝난 문제입니다.

왜냐면 그들 즉 철거민들은 시장경제나 개인이 번 재산에 대한 자유경제나 법적 정당성은 거부하고 마! 내 나이가 몇인데! 내가 몇년동안 이지역에 살았는데! 라는식의 말도 안되는 생떼를 쓰고 있죠..

하.. 이건 유시민 선생님도 진작에 인정하신 개인간 재산권의 침해 이슈에요.

사유재산의 정당한 권리를 거부하면서 정부나 전철협같은 세력에 기대면서 생존권을 운운하고 있는데..

정말 진짜 핵소름인게 뭔지 아세요?
결국엔 자기들도 알량한 정의가 아니라 돈을 더 받아서 이익을 극대화 하려고 이런 지저분한 짓을 하고 있다는 점이에요.ㅠㅠ
이사람들이 정말 사람이 먼저라는 문재인 정부개 보호해줘야 할 권리나 가치인가요? ㅠㅠ

그렇다면 당장 저도 회사 안나가고
당장 일 안하고 드러누울랍니다...
아 1.8 버로

기존세입자 2018-09-28 21:45:24
기존세입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해주어야 갈 데가 있을거 아닌가? 구린데가 많은 조합에서 정당한 보상없이 강제로 집행하는구나! 저 용역들 하루일당은 얼마인가?? 하루 수십만원씩 몇십명 용역을 동원해 강제 집행을 하고, 주민들 헐 값에 내보내고 그돈 꿀꺽한 조합은 강제철거나 하고!! 보상이나 제대로 하라!

나도시민 2018-09-29 07:19:33
뭔가 잘못알고 계신듯, 알박기가 아니고 원래 살고 계신 분들인임.. 집에 살고 있는데, 쫒겨난거임. 기준시가(현재가의 1/4도 안될듯)로 보상해줄테니 나가라고 생떼쓰는건 조합임. 그거받고 갈데가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