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스템만 집권세력 의지로 쉽게 될 수 있는 건 아냐”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큰 방향은 옳다고 보지만 경제현장에서의 현실을 정부여당이 고려해야 된다”고 지적했다. ⓒ이상돈 의원 홈페이지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큰 방향은 옳다고 보지만 경제현장에서의 현실을 정부여당이 고려해야 된다”고 지적했다. ⓒ이상돈 의원 홈페이지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3일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큰 방향은 옳다고 보지만 경제현장에서의 현실을 정부여당이 고려해야 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최저임금, 그 다음 근로시간 문제 같은 것, 이 문제는 뜻은 좋지만 우리나라 경제현실, 그런 것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현실은 무시하면 안 된다. 경제시스템만 집권세력이 의지로서 쉽게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며 “사회시스템이 바뀌어야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 의원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주52시간 근로제와 관련해 내놓은 입장에 대해선 “현재 상태에서 연장하는 것에 대해 왜 해보지도 않고 연장하느냐, 이런 유보적인 발언을 한 것이지 김 장관이 탄력근로제 확대를 전혀 반대했다 이렇게 들리진 않는다”며 “그 부분도 노조 측, 민노총이나 한국노총 입장이 있고 기업처, 경총의 입장이 있는데 그런 문제를 고용노동부와 또 국회가 조절해야 된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전날 선임된 김선수, 이동원, 노정희 신임 대법관 후보에 대해선 “코드인사 논란이 있는 분은 한 사람 같고 균형을 잡아서 대통령이 세 사람을 지명한 것 같다”며 “만일 거기에 비판적인 입장이 있으면 청문회에서 충분히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고 본다”고 평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