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특활비 청문회부터 하고 그 다음에 다른 부처 얘기 꺼내자”

▲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최근 정치권의 화두로 떠오른 특별활동비 논란과 관련해 “정세균 국회의장께서 국회 특별활동비 폐지를 선언해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21일 최근 정치권 화두로 떠오른 특별활동비 논란과 관련해 “정세균 국회의장께서 국회 특별활동비 폐지를 선언해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고백에 따르면 9년 전 원내대표로서 받은 특별활동비가 매월 4000만원이다. (포항) 지진 성금이 3000만원인데 영수증 없는 돈이 4000만원이라고 하면 국민들이 참을 수 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국가정보원과 검찰 뿐 아니라 국회도 특활비 문제로 만신창이”라며 “국회가 대북사업을 하는 곳도 아니고 영수증 없는 돈은 필요하지 않다”고 거듭 폐지를 주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 최고위원은 홍 대표를 겨냥 “홍 대표가 특활비를 받아 (과거 야당 원내대표였던)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나눠줬다고 하고 원 의원은 이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하며 낯 뜨거운 폭로전이 진행 중”이라며 “국민들이 보면 뭐 묻은 개가 뭐 묻은 개 나무라는 격”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국회 특활비부터 오리무중이다. 국회의원의 정직성이 도전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회 특활비 청문회도 해야 한다. 국회 특활비 청문회부터 하고 그 다음에 다른 부처 특활비 얘기를 꺼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하 최고위원은 “저는 앞으로 어떤 식으로든 특활비 봉투가 오면 받지 않겠다”면서 “당에 국회 특활비 수령을 거부하자는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한다. 유승민 대표님이 (해외 일정 마치고) 오면 정식 요청하겠지만 바른정당 현역 의원들이 특활비 수령 거부 선언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