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된 국회의원들을 발본색원해야”

▲ 최석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에서 “박근혜 정부 ‘문고리 3인방’에게 40억여 원의 특수활동비를 상납한 국정원이 국회의원 5명에게도 매달 ‘떡값’ 명목으로 특수활동비를 상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최석 정의당 대변인이 “현직 국회의원 5명이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최석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에서 “박근혜 정부 ‘문고리 3인방’에게 40억여 원의 특수활동비를 상납한 국정원이 국회의원 5명에게도 매달 ‘떡값’ 명목으로 특수활동비를 상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이들 의원들은 모두 현직 의원들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대통령을 비롯해 국회의원들까지 한통속이 되어 국가 안보에 배정된 혈세를 자신들의 뒷주머니로 챙기는 파렴치함을 보인 것”이라고 규정했다.
 
최 대변인은 “국가 안보를 책임져야 할 자들이 도리어 국고를 도둑질해 국가 안보를 위해했다는 사실에 국민들의 분노는 이루 말 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날 국민들은, 부패한 정권의 고리를 끊고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촛불을 들고 광장에 섰다”며 “국민들의 염원대로 깊게 뿌리박혀 있는 적폐의 흔적을 말끔히 씻어내기 위해서는 청와대에서 시작돼 정치권 전체로 확대되고 있는 이번 ‘국정원 게이트’에 대한 한 점의 의혹도 남도록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를 위해 검찰은 이번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관련된 국회의원들을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혐의와 관련된 그 어떤 누구라도 법망을 피해갈 수 없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 대변인은 “아울러 ‘특활비’라는 명목으로 사적으로 악용되어 왔던 돈에 대한 전면적인 개혁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