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논란 비판의 목소리 거세

▲ "비서관 월급 상납 요구해 '갑질' 논란에 휩싸인 새누리당 박대동 의원. 사진 / 시사포커스 DB
 7일 오전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새누리당 박대동 의원(울산 북구)이 비서관 월급 상납 강요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비서관에게 월급 상납을 강요한 사실이 알려지며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박 의원은 “모든 것이 제 부덕의 소치이다”며 “책임을 통감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번 일을 저 자신을 성찰하고 돌아보는 계기로 삼겠지만, 일부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비서관에게) 월급을 내놓으라고 강요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또 “저는 파렴치한 사람은 아니다”면서 “사실이 왜곡되거나 과장된 측면이 있다”고 해명했다.
 
지난 4일 박대동 의원의 전직 비서관 박 모씨는 자신이 박 의원의 울산사무실에 근무할 당시 박 의원의 요구로 월급 일부를 상납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어났다.

박 의원은 “박 전 비서관을 아꼈고 가족같이 생각했던 사람이다. 하지만 그가 퇴직 후 2년 가까이 지나고 총선 경선과 공천을 앞둔 시점에서 왜 이렇게 하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박 전 비서관은 울산사무실 근무 당시 회계업무를 맡았다. 지역구에서 저의 울산 아파트를 관리하면서 가스비, 관리비 등을 선 지출했고, 후에 내 아내가 정산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내가) 돈 관계를 꼼꼼히 챙기지 않는데다, 울산사무실 운영비 등을 실무책임자였던 그 비서관이 모두 알아서 처리했기 때문에 그가 월급 일부를 운영비로 사용했는지 조차 잘 몰랐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SNS에서는 “국회의원이라는 명목으로 ‘갑질’하는 새누리당은 박 의원을 제명하라”는 등 비판의 목소리가 잦아지지 않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