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일평균치보다 51% 급증

▲ 이동통신 업계 측은 지난달 23∼31일 전체 번호이동 가입자는 총 17만9천303명이었다고 2일 밝혔다.ⓒ시사포커스DB
애플 아이폰6s가 출시된 지 일주일여 만에 이동통신사를 옮긴 소비자가 18만 명에 육박해 이동통신 시장이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 업계 측은 지난달 23∼31일 전체 번호이동 가입자는 총 17만9천303명이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업계에 따르면, 일평균 번호이동은 2만2천413명으로, 지난달 일평균치보다 51% 급증했다.
 
다만, 방송통신위원회가 과열 기준으로 삼는 하루 2만4천명에는 미치지 못했으며, 불법 지원금이 광범위하게 살포된 지난해 11월 아이폰6 출시 때와 비교하면 조용한 분위기다.
 
일별 번호이동은 아이폰6s 출시 당일인 지난달 23일 3만3천500명으로 치솟았으나 이후 감소세를 보였으며, 특히 일요 휴무 직후인 26일 3만626명을 기록하고서 1만8천명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동통신사 간 번호이동에서는 LG유플러스 가입자가 744명, SK텔레콤가입자가 349명 각각 순증해 LG유플러스의 선전이 돋보인 반면, KT 가입자는 1천93명 순감했다.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이동통신사를 옮기지 않고 단말기만 새 모델로 교체하는 기기변경이 번호이동을 추월한 최근 경향과 무관치 않다는 업계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통3사 중 KT는 유일하게 아이폰 전 모델을 출시해 기기변경 수요가 많은 편인 것과 달리, LG유플러스는 아이폰6 이전에 아이폰을 출시한 적이 없어 번호이동 유치 여력이 월등하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도 새 아이폰 모델이 출시되면 적어도 2∼3개월 동안 평소보다 번호이동이 늘어났다”고 말하며, “올해 연말까지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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