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화면캡쳐
충암고 교감 해명 들어보니...다르다?

급식비 안낸 학생들에게 막말 논란이 일었던 충암고 교감이 사과와 해명의 글을 남겼다.

학생들에게 급식비 납부를 무리하게 독촉해 논란을 일으킨 서울 충암고의 김 모 교감이 7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해 해명했다.

충암고 교감 김 씨는 “충암고 급식에 관한 교감 지도 내용”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지난 4월 2일 중식시간에 급식비 미납학생들에 대한 납부 지도를 하는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입은 학생,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일들이 교육현장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반성하고 성심껏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다만 김 교감은 급식비 납부 지도에 대해 “올해 2월 졸업생들의 급식비 미납액이 3908만 원이 되는 등 매년 쌓여가는 미납액을 학교 자체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이라며 “급식비 미납학생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막말은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 교감은 “미납된 장부를 보여주며 빠른 시일에 납부하라고 했다”며 “일부 언론의 기사에서 ‘급식비 안냈으면 밥 먹지마’, ‘내일부터는 오지 말라’, ‘밥 먹지 마라’, ‘꺼져라’ 등의 말은 하지 않았고 위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지도 않았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