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에서 열려

▲ 경기도 의정부시가 ‘2014 의정부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해당사진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뉴시스

경기도 의정부시가 ‘2014 의정부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1일 의정부시는 오는 24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2층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채용행사에는 관내 기업은 물론 포천, 양주, 서울 등 28개 기업이 참여해 111명의 근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의 경우 구직표와 이력서를 작성한 후 행사본부석에서 구직등록확인증을 교부 받아 업체부스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이에 시와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관내 증명사진 무료촬영은 물론 MBC 뷰티 스쿨에서 이미지 무료 메이크업, 커피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고용센터,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등이 참여해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창업지원, 자격증 취득관련 홍보도 진행한다.

최근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으로 취업이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열리는 행사로 관내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 채용이 가능하고 구직자의 경우는 자신에게 맞는 중소기업을 선택해 취직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작게는 의정부의 고용안전과 넓게는 국내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이지숙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