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통일론’에 “외세 업고 일방이 타방 먹는 체제대결”

북한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 질문장’을 통해 전쟁이냐 평화냐 양자택일을 하라는 식의 답변을 촉구했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23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질문장’을 발표해 “북남관계를 진실로 개선해 나가자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 대결하자는 것인지, 통일이냐 반통일이냐, 평화냐 전쟁이냐 이제 그에 대한 입장을 명백히 할 때가 됐다”며 박 대통령의 답변을 촉구했다.

조평통은 그러면서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 중단을 비롯해 5·24조치 철회, 서해 평화수역 조성 등 10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하며 거듭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되물었다.

우선,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하고 있는 ‘통일’에 대해서는 “외세를 업고 일방이 타방을 먹는 체제대결”이라며 “체제통일이 초래할 것은 전쟁밖에 없다. 연방제의 평화통일을 바라는가 전쟁을 바라는가”라고 답변을 요구했다.

또, 조평통은 ‘대결인지 신뢰인지’를 선택할 것을 요구하며 박근혜정부의 대북정책인 한반도신뢰프로세스가 이명박 정권의 대북 강경책이었던 ‘비핵개방3000’과 별반 다를 것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선반도 비핵화를 실현하자면 미국핵무기와 침략군대를 철수시켜야 하며 미국의 핵위협부터 제거해야 한다”면서 “미국 핵전쟁 장비들을 끌어들이며 외세와 함께 벌리는 북침 핵전쟁 연습을 그만둘 용의가 있느냐”고 물었다.

아울러, 조평통은 오는 8월께로 예상되는 ‘을지프리덤가디언언(UFG)’ 훈련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이밖에 국가보안법 철폐도 요구했고, “정치군사적 대결상태 해소 없이 인도적 문제요 뭐요 하는 것은 공허한 말장난이고 위선”이라고 덧붙여 비난했다.

천안함 사태 이후 이명박 정부에서 취한 대북 제재조치인 5.24조치에 대한 해제도 요구하며 박근혜 대통령 대선 공약인 DMZ세계평화공원 조성에 대해 폄하하며 “이보다 시급한 문제는 서해 5개섬 열점지역을 평화수역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방중상 중단 합의’가 깨진 책임이 우리 측에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북남관계 악화의 기본책임이 있음을 솔직히 인정하고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평통은 이밖에도 “7.4공동성명과 6.15공동선언, 10.4선언을 존중하고 이행하라”면서 “우리 민족에게는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휘황한 헌장과 대강이 있지만 문제는 그것을 어떻게 실천하는가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