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한이야기 Y’
한 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3만원씩 빌리는 등 의아한 행적을 보인 이른바 ‘3만 원 교수’가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방송된 SBS ‘궁금한이야기 Y’에서는 학생들에게 3만원만 꿔달라고 구걸한 교수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개학을 앞두고 한 교양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게 담당교수가 전체문자를 보냈다.

얼굴도 본 적 없는 교수가 남긴 문자는 바로 “현재 나는 미국에 있다. 급한 일이 있어서 돈이 필요하니 3만원을 보내 달라”는 내용으로 ‘3만원 교수’가 제자들에게 돈을 빌리려고 했던 정황은 여러 학생에게서 포착됐다.

특히 ‘3만원 교수’는 처음에는 3만원으로 시작되어 입금이 확인되면, 금액을 점점 더 높게 불러 돈을 빌린 후 개학하면 갚는다고 했고, 8개월에 걸쳐 6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빌려준 학생도 있었다.

‘궁금한이야기 Y’ 제작진 추적결과 이 ‘3만원 교수’는 지난 2010년에도 그 교수는 대학원생들에게 돈을 빌린 것이 문제가 돼 대학원 지도 권한을 박탈당하기도 했다.

특히 소문에 따르면, ‘3만원 교수’는 10년 전 백혈병에 걸린 적이 있다고 해서 제작진이 확인한 바로는 이미 백혈병은 골수이식 성공으로 완치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그 교수는 이 병력을 이유로 계속 돈을 빌리고 있는 상황.

다만, ‘3만 원 교수’로 알려진 이 교수는 ‘궁금한이야기 Y’를 통해 “제자들과의 돈거래는 개인적인 일인데 오히려 학교에서 일을 크게 만들며 자신을 벼랑끝으로 내몰았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