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는 꼴이 되지 않도록 실속을 차려야 한다. 사소한 문제로 주위의 비웃음을 살 우려가 있다. 부모는 자녀를 변함없는 사랑으로 대해야하며 투기는 절대 주의해야 한다.

▶ 소띠 - 충동적으로 일을 처리하지 말 것이며 산만한 기분을 잠재우고 휴식을 취함이 좋을 듯하다. 지금의 생활에서 벗어나려하고 하기 이전에 어떻게 협력을 하는 것이 옳은 길인가를 생각하라.

▶ 범띠 - 남들이 보기에는 행복을 다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면에는 고독이란 단어가 존재한다. 현재는 외로움도 고독함도 감수해야 할 때이며 답답하겠지만 서두르지 마라. 기다리면 풀릴 수 있는 운이다.

▶ 토끼띠 - 자유롭게 있고 싶고 자기 생각대로 살아가려는 것은 좋으나 현실을 벗어난 행동은 하지 말라. 모든 일은 생각과는 판이하게 다른 법이다. 왜 흔들리고 있는지 원인 분석이 필요하고 부부간 갈등으로 형제간에 의리가 상할 우려가 있다.

▶ 용띠 - 열심히 뛰어 본들 깨진 독에 물 붓기식이고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치니 의욕 또한 없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상기하고 내 고집만 내세우지 말고 폭 넓게 받아들여라.

▶ 뱀띠 - 부모님의 말을 잘 듣고 형제간에 우애해야 모든 일이 잘 풀릴 수 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철저한 계획 속에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러나 남의 말에 솔깃해서 상대의 진심을 몰라주니 답답하구나.

▶ 말띠 - 누구의 잘잘못을 가리기 이전에 마음을 비우고 상대의 의견을 들어주는 것이 좋고 이성을 되찾고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라. 이성과 헤어진들 마음에 상처만 남는다.

▶ 양띠 - 인간이 가장 슬플 때는 믿는 사람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없을 때다. 거짓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말을 상기하라

▶ 원숭이띠 - 주변의 협조가 필요한 운이니 무엇이든 독점하려는 욕심을 삼가야 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자에게 도움에 손길이 있다. 미혼자는 애정으로 고민하고 나만 그 사람을 사랑한 줄 알았더니 경쟁자로 인해 갈등이 있을 듯하다.

▶ 닭띠 - 현재 상황에서 한걸음 물러나 객관적으로 생각하라. 마음을 비우고 상대를 대하도록하라. 가까이에 있는 상대방의 말을 흘려 넘기지 말라.

▶ 개띠 - 우는 애기 젖 준다는 것을 잊지 말라. 활동하지 않으면 결국 쇠퇴하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적극적인 태도로 자신감을 갖고 나만 왜 불행한가라는 생각을 갖지 않는다면 곧 좋은 일이 있겠다.

▶ 돼지띠 - 외유내강형으로 귀인이 찾아와 어려운 일을 해결 해주니 날로 번성하겠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니 금전적인 면에서 궁핍을 느끼지 못하겠다. 단, 자식으로 인해 신경 쓸 일 생길 수. 그러나 서쪽사람을 믿지 말고 북쪽의 투자는 신중할 것.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