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부드러운 18도 '처음처럼'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오는 17일부터 7년 만에 기존 19도 ‘처음처럼’의 알코올도수를 1도 낮춰 선보인다.

롯데주류는 소비자 조사에서 부드럽고 순한 소주를 원하는 고객니즈가 높아진 점을 감안, ‘처음처럼’의 제품 특징인 ‘부드러움’을 더 강조하기위해 19도로 내린 지 7년 만에 알코올도수를 1도 더 낮춰 ‘18도 처음처럼’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21도가 주를 이뤘던 출시 당시(2006년) ‘20도 처음처럼’으로 부드러운 소주를 연 ‘처음처럼’은 2007년 도수를 19.5도로 낮추면서 1위 업체까지 동참하는 ‘19.5도 소주시대’를 이끌었고, 7년 만에 주력제품의 ‘19도 벽’을 무너뜨리며 국내 소주시장을 강하게 흔들었던 부드러운 소주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영업현장이나 소비자 조사결과를 보면 최근 들어 부드러운 목넘김, 순한 맛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고, 도수인하 등을 통해 부드럽고 순한 소주시장을 이끈 ‘처음처럼’이였던 만큼 고객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낮추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처음처럼’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8도 처음처럼’은 360㎖ 용량에 출고가는 946원이며, 롯데주류는 강원도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과 수도권 전역의 음식점까지 먼저 순차적으로 선보인 뒤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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