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OST Let it go 화제, 에일리, 효린 등이 부르기도

▲ 겨울왕국 / ⓒ 월트 디즈니

‘겨울왕국’ OST Let it go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겨울왕국(Frozen)’의 OST Let it go가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되면서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서의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도 Let it go는 입소문을 타며 각종 음원차트 100위권 내로 진입하는 등 계속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엔딩 크레딧 버전을 효린이 부르면서 이는 더욱 관심을 받았다. 최근 에일리가 라이브 무대서 Let it go를 부르기도 했다.

‘겨울왕국’은 월트 디즈니의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동생 안나가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모든 것을 얼리는 능력을 가진 엘사를 찾아가며 겪는 이야기다. 디즈니다운 그림과 스토리, 그리고 영화 중간 들어가는 노래가 일품이다.

미국에서는 비욘세를 꺾고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한국보다 더 큰 Let it go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영화 OST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것은 지난해 ‘레미제라블’ 이후로 처음이다. 또한 역대 디즈니로 봐도 ‘라이온킹’, ‘포카혼타스’에 이어 세 번째다.

위의 ‘라이온킹’과 ‘포카혼타스’의 전 세계적인 화제성을 생각하면 ‘겨울왕국’ 역시도 두고두고 회자될 디즈니의 대박 애니메이션 영화가 될 것이다.

한편, ‘겨울왕국’은 1월 16일 국내에 개봉했다. 개봉과 동시에 ‘변호인’을 밀어내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