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응답하라 인민민주주의’에 동참하라”

▲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내 인권 침해의 심각성에 대해 언급하며 국회에서 계류중인 '북한인권법' 제정에 대해 민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사진/새누리당

새누리당이 북한 내 2인자였던 장성택 국방위 부위원장의 숙청 이후 또 다시 불거진 북한 인권 침해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며 북한인권법 제정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폭정과 극악무도한 피의 숙청, 공포 정치에 세계가 경악하고 있다”며 “북한은 김일성가의 세습유일왕조체제 유지를 위해 어떠한 무자비한 일도 벌일 수 있는 집단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북한 상황이 이 지경인데도 민주당은 북한을 자극한다며 북한인권법 제정을 기피하고, 또 국내 문제에 대해 온갖 일에 생트집 잡기에 바빴던 종북세력은 이 사태에 이르러서는 북한에 대해 입도 뻥끗하지 못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을 싸잡아 비난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이상 북한의 인권 유린에 대해 침묵해서는 안 된다. 국회에서 잠자고 있는 북한인권법을 하루빨리 통화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박재갑 수석부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장성택 숙청 이후 ‘2인자도 한순간에 목숨을 잃는 판에 일반 주민들의 인권은 오죽하겠는가’라는 목소리가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박 수석부대변인은 “문제는 “장성택 일당은 그가 누구든 어디에 숨어있든 모조리 쓸어버릴 것”이라는 이른바 ‘장성택 판결문’과 그 측근에 대한 북한의 추가행동이 남아 있다는 점”이라며 “더이상 북한 인권문제를 우리가 외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서 계류중인 ‘북한인권법’에 대해 “정작 북한 인권에 대해 가장 신경써야 할 우리는 ‘북한인권법 제정안’이 몇 년째 국회에서 잠자고 있다”며 “야당의 반대 탓이라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친노세력과 민주당은 ‘응답하라 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현정부에 대한 성토대회가 아닌 북한내 일반주민들의 인권을 위해 ‘응답하라 인민민주주의’에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앞서 장성택의 처형이 알려지자 지난 14일 미국 제이카니 백악관 대변인은 장성택 처형에 대해 “이번 일은 북한 정권의 인명 경시 풍조를 시사하는 것이며, 세계 최악의 인권 유린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강도높게 비난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은 지난 2004년 ‘북한 인권법’을 발효시켰고, 유엔은 ‘북한 인권조사위원회(COI)'가 구성돼 북한주민의 인권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나 북한 내 큰 변화는 아직 보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