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국가적인 차원에서 민관군 함께 항시적 대비해야

▲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 정세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불투명하며, 무모한 도발과 같은 돌발사태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북한 내 장성택 숙청 등 요동치는 정세에 대해 “북한 정세가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불투명하며, 무모한 도발과 같은 돌발사태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현 상황의 엄중함과 예측 불가능성을 감안할 때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민관군이 함께 항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북한이 우리 내부의 분열을 꾀하고 혼란을 야기할 우려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파악해야 한다”며 “국가안보실을 중심으로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모든 상황에 대비하길 바란다. 모든 공직자들도 당분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여러 상황에 대비해 추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철도 노조 파업에 대해 “국가 경제의 동맥을 볼모로 한 불법 파업”이라며 “정부에서 누차 민영화를 안한다고 발표했는데도 민영화를 하지 말라고 파업하는 것은 정부 발표를 신뢰하지 않고 국민경제에 피해를 주는 명분 없는 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코레일 자회사 설립과 관련 “철도가 독점으로 운영돼 경영을 잘했는지에 대한 비교 대상 자체가 없어서 내부경쟁을 도입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민영화 우려에 대해 “민간 자본이 아닌 공공자본을 통해서 설립되기 때문에 민영화하고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자신의 이익을 관철하기 위해 명분 없는 집단행동을 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고 국가경제의 불씨를 꺼뜨리는 일”이라며 “노사는 협상 테이블에서 지도력을 보여줘서 국가경제가 발목잡히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