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3년 12월16일 월요일 (음력 11월14일·병진)

▶쥐띠 = 가족을 사랑하는 일은 아무런 수고도 없이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희생정신을 가지고 보호할 줄 알아야 한다. 2·7·9월생 타인과 비교하는 것은 바보가 하는 행동이다. 현 생활에 만족하며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현명.

▶소띠 = 남들이 보기에는 잉꼬부부라고 부러워하겠지만 만나기만 하면 짜증이 나고 다툼이 너무 잦아지는구나. 사로가 조금씩 이해하면서 양보하는 것이 가정을 지키는 길임을 알라.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청산해야만이 해를 면하는 길이다.

▶범띠 = 적은 투자로 소득이 좋은 운이다. 자신의 실력을 한껏 발휘하라. 자만심을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겠다. ㅂ·ㅊ·ㅇ성씨 애정은 사랑하는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다. 더욱더 가까이 다가서라.

▶토끼띠 = 생각지도 않던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를 지녀라. 돈에만 신경쓰지 말고 건강에도 신경 써라. 어떠한 유혹이 있어도 결단코 물리쳐라. 3·5·9월생 언행으로 인하여 시비가 있을 듯 조심하라.

▶용띠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을 탐내지 마라. 도리어 실속없이 심신만 피곤하게 된다.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면서 단점을 고쳐라. 1·7·9월생 애정은 삼각관계로 고심하거나 나이차이로 애간장 태우는 격. 주변을 정리하라.

▶뱀띠 = 형제간에 사소한 일로 언쟁이 있겠다. 지금은 아무리 바른 말을 해도 인정이 안 된다. 세월이 지나고 나면 마음을 알게 될테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1·7·9월생 마음고생이 많지만 인내하라. 진실된 마음은 득이 된다.

▶말띠 = 쉽게 뜨거워지면 빨리 식는다고 했듯이 사랑도 마찬가지이다. 갑자기 정이들면 싫증도 쉽게 나는 법. 마음이 흔들려서 순간 이탈을 했다 하더라도 원 위치로 돌아가야 만이 자신을 지키는 길임을 알라. 북쪽사람 조심.

▶양띠 = 화목한 가정은 서로간의 작은 희생 없이는 절대로 만들 수 없다. 희생은 그것을 행하는 사람을 위대하게 한다. ㅂ·ㅅ·ㅎ성씨 사업상의 문제를 가정에까지 개입시키지 마라.

▶원숭이띠 = 힘든 난관에 처할수록 침착하게 처리해야 한다. ㄱ·ㄴ·ㅇ성씨는 형제 아니면 자매간에 불화가 있을 듯. 서로가 이해하고 화해하는 것이 가족전체를 위하는 길이다. 건강은 그 누구도 책임질 수 없는 일. 신병에 주의.

▶닭띠 = 가정적이고 알뜰한 주부일지라도 뜻밖의 외출로 가정불화가 우려되고 구설이 있을 듯. 1·7·11월생은 가정에 충실하라. 내조에 소홀히 해서는 불신을 받게 된다. 집을 비울 때는 문단속을 철저히 할 때 손재를 막는 길이다.

▶개띠 = 지금은 고전을 할지라도 침착하게 진행한다면 서광의 빛이 북·서쪽에서 보인다. 4·8·10월생은 친구 또는 친족 간이라도 금전거래를 삼가고 지나친 농담은 피함이 좋을 듯. 작은 말씨가 큰 화근을 일으킬 수 있다.

▶돼지띠 = 세상 사람들 모두가 자기 마음에 들 수는 없다. 아랫사람을 다스릴 때는 단점만 탓하지 말고 장점을 칭찬해주는 배려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능률이 오른다. ㄱ·ㅅ·ㅊ성씨 마음의 문을 열어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