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한 불법파업, 법과 원칙에 엄정히 대처할 것

▲15일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정부 긴급 관계부처 차관회의가 열렸다. ⓒ유용준 기자

15일 철도노조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국민 불편 가중, 물류 유통에 차질이 생기는 빈도수가 높아지자 정부는 대책 논의를 위해 서울청사에서 긴급 관계 차관회의를 열었다.

김동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법무부, 안전행정부, 국방부, 산업부,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관계 부처와 기관의 차관들이 참석해 대책을 논의했다.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김 실장은 "이번 철도노조의 파업은 정부 정책을 대상으로 한 명백한 불법파업으로 정부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겠다"고 말하면서 파업 참가자들에게 즉시 현업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정부는 회의에서 파업 장기화에 따른 시멘트 등 화물수송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용수단을 최대한 확보하는 등 적극 대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노조가 수서발 KTX 운영사 설립에 대해 민영화 주장을 계속 제기하는 것과 관련해 국민에게 '민영화가 아닌 경쟁체제 강화'라는 점을 정확하게 알릴 수 있도록 홍보에도 범정부적으로 대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최근 잇따른 열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국토부와 코레일에서 24시간 비상 안전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