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유등천 하천 생태 살리기 운동 펼쳐

▲ 신천지 자원봉사단이 유등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 대전교회 자원봉사단(이하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지난 7월에 가장교부터 유림공원까지 하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이번에는 가을을 맞아 지난여름 장마철과 휴가 기간 동안에 각종 폐기물로 지저분해진 유등천 천변을 정화하기 위해 30일 오후 3시부터 가장교부터 용문교까지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 날 정화활동은 장마와 휴가 기간이 지나면서 대전 시민들의 눈에 가장 많이 띄는 유등천이 나뭇가지 및 각종 쓰레기로 오염이 되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어 자원봉사자들이 뜻을 모은 것이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홍필순씨는 “하천과 하천주변에 산책이나 운동을 하러 나올 때 마다 보이는 쓰레기를 치우긴 했지만 항상 아쉬웠다”며 “이렇게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나와서 치우니 혼자 할 때 보다 훨씬 빨리 치울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 신천지 자원봉사단이 유등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한 신천지 대전교회 자원봉사단 1,000여 명은 1톤 분량의 각종 쓰레기를 치웠다.

한편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지역의 노인정을 찾아다니며, 용문동에 위치한 노인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며 효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대전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대중교통이용과 용문동 상가 이용하기,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등도 꾸준히 펼치며 지역민과 상생하는 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매년 11월에는 김장봉사를, 12월에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신천지 자원봉사단이 유등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