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경기서 주장 완장 찬 이영표, 콜도라도전 3-0 승리

▲ 메인에 올라온 이영표 마지막 경기/ 사진: 밴쿠버 화이트캡스 공식 홈페이지

 ‘초롱이’ 이영표(36, 벤쿠버 화이트캡스)가 은퇴했다.

이영표는 28일(한국 시간) BC 플레이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미국 메이저리그사커 콜로라도전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오른쪽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다.

경기가 끝나고 캐나다 언론인 메트로 뉴스 캐나다는 이영표와의 경기 후 인터뷰를 가졌다.

이영표는 “나는 오늘 밤 축구계를 은퇴하지만 이 순간 너무나도 행복하다. 왜냐하면 이것이 정확하게 내가 어릴 때부터 원하던 은퇴였기 때문이다”며 “훌륭한 팀과 멋진 사람들 곁에서 내 커리어를 끝내게 되었다. ‘고맙다’는 말보다 더 좋은 말을 찾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는 밴쿠버에서의 마지막 2년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주장 완장을 찬 것에 대해서는 “오늘 나는 주장이었지만 진짜와 가짜의 차이는 매우 크다. 모두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밴쿠버 마틴 레니 감독은 “이영표는 환상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이다. 그는 정말로 2년간 우리 팀이 발전하고 전진할 수 있게 도와줬다”며 이영표를 칭찬했다.

이 매체는 이영표가 밴쿠버에서 몇 년간 머무를 예정이며,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에서 축구행정과 관련된 공부를 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한편 밴쿠버는 리그 5위까지 올라갈 수 있는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 경기가 이영표의 마지막 경기가 되었다.

밴쿠버 측은 이영표를 후반 45분까지 뛰게 하고 나서 후반 추가 시간에 벤치로 불러들여 홈팬들에게 이영표를 전송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카밀로 산베조(25)가 해트트릭을 만들면서 3-0 완승을 거뒀다. 카밀로는 전반 43분에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터뜨린 뒤 이영표에게 다가가 공을 바치는 골 세리머니를 펼쳤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