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아미백이 예비 신랑신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 네모치과병원)

하얀치아를 드러내고 자신있게 웃는 사람들이 부러운 사람들을 위하여 치아 미백에 대해 알아본다.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가을의 신부가 되는 김현정(여, 28세)씨는 결혼식을 앞두고 예비 신랑과 함께 치과를 방문해 치아미백 치료를 예약했다.

김씨는 “일생 최대의 행사인 결혼식을 맞아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남기고 싶다”며 “특히 백옥 같은 치아로 환한 미소를 짓고 싶어 치아미백을 받기로 결심했다”고 말을 했다.

이렇듯 최근 결혼을 앞두고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은 하얗고 아름다운 치아로 결혼식을 준비하려는 커플이 늘고 있다.

치아미백은 누렇게 변색된 치아를 과산화수소의 산화작용을 이용한 미백약제와 특수광선을 통해 치아표면을 하얗게 만드는 시술이다. 미백제가 치아의 미세한 구멍으로 침투하여 치아변색 원인을 제거한다.

치아 변색의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

치아변색의 원인은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으로 나뉜다. 선천적 요인으로는 유전적 질환이 있는 경우에 약물에 의해 치아가 변색되며 노화에 의해 변색되는 경우, 사고로 신경 내 출혈이 일어나게 된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후천적 요인으로는 대부분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치아에 물이 들게 되는데, 커피, 홍차, 콜라, 와인, 초콜릿과 같은 색소가 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양치질을 소홀히 한 경우, 흡연을 한 경우 등이 치아의 변색을 유도하는 요인이다.

이렇게 변색된 치아는 전문적인 시술로, 약제를 사용하는 미백방법을 통해 개선하게 된다. 전문가미백은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으로 안정적인 치과치료다. 먼저 치아에 있는 치태와 치석을 제거한 뒤 치아미백을 시작하게 된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치아미백제가 닿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보호제를 먼저 투여하고 치아에 미백약제를 바른다. 이후 레이저를 노출시키면 치아미백이 완성된다. 이때 전문가미백과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자기미백을 병행하게 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그 외에도 치아의 못난 부분을 커버해주며 미백에도 효과적인 라미네이트도 예비 신랑신부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삭제량이 작아 치아 손상이 적고, 색과 모양이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하여 심미적으로 우수하다. 비용과 시술 기간이 1~2주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결혼을 앞둔 신랑신부에게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다.

네모치과병원 홍대점 윤덕종 원장은 “가장 아름다워야 할 결혼식을 위해 예비 신랑신분들이 간편하게 예뻐질 수 있는 시술로 치아미백을 가장 선호하고 있다”라며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효과가 드러나기 때문에 만족도도 큰 편이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치아미백 치료 후 과민반응으로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48시간 내로 대부분 소실된다”며 “뜨거운 음식과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은 되도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