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국제영화제 공식경쟁부문 초청, 디렉터 요시 야타베 "관객들 눈물 유발할 것" 호평

▲ 영화 '붉은 가족' 포스터 (제공=김기덕필름)

김기덕 감독이 제작을 맡은 '붉은 가족'(감독 이주형, 제작 김기덕필름)이 제26회 도쿄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나선다.

해외배급사 화인컷은 23일 "이주형 감독의 장편 극영화 데뷔작 '붉은 가족'이 제 26회 도쿄국제영화제 공식경쟁부문에 초청됐다"고 전했다.

이번 10월 17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도쿄국제영화제는 1985년부터 이어져 온 명망 있는 영화제로, FIAPF(국제영화제작자연맹)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일본 영화제다.

매년 도쿄국제영화제에서 공식경쟁부문, 특별상영, 시네마프리즘, 일본시네마마스터즈 등의 부문을 구분해 총 120여 편의 영화를 상영해 왔다. 특히 공식경쟁부문은 독특한 장르를 구축하거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젊은 감독들의 영화 16편을 초청 상영해 수상작을 가린다.

국내에서는 1992년 정지영 감독이 '하얀전쟁'으로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데 이어 2012년 강이관 감독의 '범죄소년'이 심사위원특별상, 배우 서영주가 최우수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인연이 깊어 '붉은 가족'의 수상 결과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인 요시 야타베는 "겉으로는 행복한 가족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위험한 임무를 맡고 있는 비밀 공작팀 '붉은 가족'"이라고 소개하며 "일종의 선동가라 할 수 있는 김기덕 감독의 각본과 제작으로 탄생한 한국 사회의 딜레마를 환기시키는 감동 드라마다. 심각한 소재와 유머 간 최고의 균형을 보여주는 이 영화는 확실하게 관객들의 눈물을 유발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한편, '붉은 가족'은 남파한 간첩 4명이 평범한 가족으로 위장해 활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