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경기 성남 서현동 법무부 수원보호관찰소 성남지소 앞에서 분당지역 학부모들이 기습 이전에 항의하며 밤샘 점거농성을 벌이고 있다. ⓒ뉴시스

법무부가 지역주민들의 거센 반발을 일으키고 있는 성남보호관찰소 이전 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고 10일 알려졌다.

법무부는 수원보호관찰소 성남지소(성남보호관찰소)를 지난 4일 새벽 성남시 수정구 수진2동에서 서현역세권 업무용건물을 빌려 이전했으나 서현동 청사를 떠날 상황에 놓였다.
 
법무부는 주민 반발이 거센 점을 감안해 다른 곳으로 이전하기 전까지 서현동 청사에서는 어떠한 업무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분당 구민들의 전방위적 압박에 수진2동 청사에서 서현동 청사로 이전한지 6일만에 백지화된 셈이다.
 
분당구민들은 범시민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5일부터 밤샘농성에 들어갔으며 보호관찰소 직원 출근 저지 농성 및 법무부 항의 집회 등을 전개하며 보호관찰소 이전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또 새누리당 당정협의회에서 법무부장관이 서현동 청사 존치 입장을 밝히자 10일부터 8개 초등학교가 집단 등교 거부에 나서는 등 법무부를 전방위로 압박했다.
 
법무부가 철수 입장을 밝힘에 따라 범대위는 등교 거부 및 밤샘농성을 잠정 보류하기로 했으나 성남보호관찰소 타 지역 이전 전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범대위 관계자는 완전 철수 때까지 긴장을 풀지 않겠다조속한 이전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