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어린 자녀들 말이라고 소홀히 하지 마라. 때로는 그들의 말을 귀담아 들어 주면 존경받는 부모가 될 것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잘되는 법이다. 2·9·11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이 마음 몰라주니 눈물뿐.

▶소띠 = 자기가 맡은 일은 남에게 미루지 말고 책임을 다해야 대성할 수 있다. 친구에게 부탁한 일 답답하기만 하고 마음은 콩밭에 가 있으니 항상 어수선하다. 1·3·8월생은 조심할 것.

▶범띠 = 가까운 사람일수록 진실과 신용으로 대하자. 이제껏 경계해 왔다면 없애는 게 좋다. 서로가 조언하자. ㄱ·ㅇ·ㅈ성씨는 남녀 간의 언쟁으로 직장에서 구설수가 있다. 조심하라. 사업추진에 길조가 보인다.

▶토끼띠 = 서로가 경쟁하는 것보다 협조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경솔한 행동은 스스로 자제할 것. 신중하게 최선을 다 하는게 옳다. ㅈ·ㅇ·ㅁ성씨는 말에 대한 책임을 다하라. 님 떠나가는 격.

▶용띠 = 모든 걸 전수한 스승이 제자보다 못한 것은 자만심 때문이다. 지나친 농담은 삼갈 것. 사소한 일로 서로 간 우정에 금이 갈 수 있다. 남쪽에서 기분 나쁜 소식이 들릴지라도 동요되지 마라. 두 마리 토끼 좇지 마라.

▶뱀띠 = 부부 간 갈등으로 주변까지 지장이 없도록 함이 좋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신경을 잘 써주는 게 미래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새로 장만한 것에 손해 볼 수 있으니 조심함이 좋겠다. 결단력이 필요한 날.

▶말띠 = 명성도 높아지고 집안에 경사도 있겠지만 노부모 있는 사람에게는 걱정거리가 생기겠다. ㄱ·ㅈ·ㅎ성씨는 성질대로 행동하다가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하게 된다. 이사가 급할 때.

▶양띠 = 생각한 일이 늦어진다고 급하게 서두르지 마라. 계획도 없이 허황된 꿈만 꾸다가 물거품만 남는다. 1·4·11월생은 늦기 전에 마음을 돌려라. 헛되고 헛된 사람이다.

▶원숭이띠 = 자신을 너무 비관하지 말고 무슨 일을 하든지 용기를 내서 열심히 노력하면 뜻한 바를 이룰 것이다. 자신을 알아주고 감싸줄 사람은 제일 가까운 사람이다. 한눈팔지 말 것. 변동은 한길로.

▶닭띠 = 솔선수범해서 남의 일을 도와주는 것은 좋은 일이겠지만 정도가 지나치면 구설이 따른다. 선택은 자유지만 잘못된 선택으로 평생을 한숨과 눈물로 세월을 보내게 된다. 1·5·7·11월생 걱정이 많다.

▶개띠 = 친척 때문에 인정도 받겠고 가정에는 귀한 아들을 얻을 경사가 있겠다. 매사를 겸손하고 지혜롭게 책임을 다하며 부부간 대화로 덕을 쌓아라. 3·8·12월생은 욕심은 화를 자초하는 격이니 유의할 것.

▶돼지띠 = 남모르는 고민에 쌓여 정신적으로 방황할 수 있다. 분수밖에 일 생각지도 말고 어려움은 극복하는 정신을 갖는 게 좋겠다. 타인에게 신경 쓰지 말고 가족을 생각하라. 한 몸으로 여러 일을 하니 고달프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