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흥행한 영화'아바타'속편이 세 편 더 나올 예정이다.(사진 아바타 공식사이트)

아카데미 감독상에 빛나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가 4편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 속편 준비를 하고 있으며 ‘우주 전쟁’ 조쉬 프리드먼, ‘혹성탈출:진화의 시작’릭 자파와 아만다 실버, ‘파괴자들’ ‘셀리저’의 셰인 샐러노와 공동으로 2편, 3편, 4편의 각본 작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세 작품은 내년부터 동시 촬영될 예정이며 첫 번째 속편은 2016년 12월, 두 번째는 2017년 12월, 세 번째는 2018년 12월에 개봉할 예정이다.

.캐머런 감독은 “속편 시나리오를 쓰다 보니 <아바타>의 세계와 스토리라인, 그리고 캐릭터들이 처음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풍부해져서 내가 원하는 것을 전부 다 담아내려면 두 편의 영화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아만다와 릭, 셰인, 조슈와 함께 작업하게 돼 정말 기쁘다. 모두 내가 오래 전부터 존경해왔던 작가들”이라고 했다.


'아바타'는 영화 역사상 가장 많은 흥행 수익을 올린 작품이며 블루레이 역시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골든 글로브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했고 아카데미상 작품상, 감독상 등 9개 부문 후보에 올라 미술상, 시각효과상, 촬영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