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에 ‘프로즌 섬머(Frozen Summer)’ 업데이트의 네 번째 콘텐츠인 ‘좀비 시나리오 시즌 4’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좀비 시나리오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함께 협력해 끝없이 몰려드는 좀비들을 상대하며 최종 보스를 물리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난 2009년 첫 선보여진 이래 2011년 ‘시즌 2’, 2012년 ‘시즌 3’ 등 매년 참신한 콘텐츠들이 강화되어 왔다.

신규 맵 ‘뜻밖의 조우’를 통해 시작되는 시즌4는 지난 6월 공개된 좀비 탈출 모드 맵 ‘히치하이킹’에서 열차를 타고 탈출한 후 연구 샘플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중심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해당 맵에서는 설인 콘셉트의 ‘프로즌 래쓰(Frozen Wrath)’ 최종 보스가 처음부터 그 모습을 드러내고 이를 추적하는 형태로 게임이 진행된다. 시즌 4의 첫 번째 보스인 프로즌 래쓰는 얼음 몽둥이를 주로 사용하나 본인 몸집보다 더 크고 거대한 얼음덩어리를 던지는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3일까지 신규 맵을 클리어하면 [1]SD 좀비 시나리오 방을 생성할 수 있는 ‘소이의 SD제조기(1개)’와 고사양 컴퓨터(1명), 게이밍 마우스(10명), 넥슨 캐시, 경험치 교환 권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유저가 특정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4천 원) 및 ‘강화된 훈련병 보급상자’를, 한 달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가 복귀하면 ‘강화된 복귀 환영 보급품’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이 밖에도 PC방 접속 혜택을 확대해 13일까지 PC방에서 접속한 전원에게 ‘듀얼 인피니티’, ‘M79’, ‘라이트 좀비’, ‘헤비 좀비’, ‘뛰어난 유전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