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역사적 교훈되새기고 참전용사의 넋 기려

▲ 대전시는 25일 오전 11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자유 수호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제63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가졌다.

대전시는 25일 오전 11시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자유 수호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제63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염홍철 대전시장, 곽영교 시의회의장, 김신호 시교육감, 민병원 대전지방보훈청장, 6·25참전유공자 및 시민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은 이정애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보훈대상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 대전시장의 기념사,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염 시장은 기념사에서 “6·25전쟁이 제2차 세계대전과 베트남전 사이에 끼어 그동안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으나, 이는 엄연히 북한의 기습 남침을 막아낸 ‘사실상의 승리’였다”며 “오늘날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우뚝 설수 있었던 것도 6·25전쟁을 승리로 이끌었기 때문”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시청 대강당 로비에서는 6·25전쟁 안보사진전시회와 주먹밥 시식행사, 6·25 바로 알리기 교육만화 등을 전시해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고 전후세대들에게 국가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부대행사도 개최됐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