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탤런트 김창완(59)은 하드고어 스릴러 ‘닥터’(감독 김성홍)에서 최고권위의 성형외과 의사이면서 실상은 소시오패스 연쇄살인마인 ‘최인범’을 열연했다.

남녀의 섹스가 사건의 발단이 되는 이 영화에서 ‘인범’은 미모의 20대 여성 ‘순정’(배소은)과 부부 사이다. 그런데 김창완과 35세 연하인 신예 배소은(24) 사이에 격렬한 베드신은 커녕 키스신도 없다. 지난해 10월 제18회 부산 국제영화제에서의 과감한 신체노출로 주목받은 글래머 배소은과 농도 짙은 정사장면을 함께하는 행운을 가진 남성은 신예 서건우(30)다.

아쉽지 않았을까. 김창완은 “그렇다고 해야 하나, 그렇지 않았다고 해야 하나”라면서 “아쉽지 않았다고 하면 소은에게 미안하고, 아쉬웠다고 하면 네티즌들한테 질타를 받을테니”라며 유쾌해했다.

김창완은 “ 불가피하게 두 사람의 베드신을 지켜보는 씬을 찍었다.”면서 “그런데 그것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이 정말 힘들겠구나’라는 안타까움이 들더라”는 말을 했다.

“베드신을 찍기 위해서는 남녀가 벌거벗은 채 오랜 시간 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야 한다. 물론 나름대로 최대한 몸을 감추지만 그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그냥 생각하는 것과 달리 너무 힘들고 고된 작업”이란다.
1977년 형제 밴드 ‘산울림’의 1집 ‘아니벌써’로 가수데뷔 후 1989년 MBC TV 8부작 드라마 ‘잠들지 않는 나무’로 연기자 데뷔를 하고 지금까지 40여편의 TV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그는 그동안 베드신은 물론 키스신과도 인연이 없었다. 단 한 번, 있을 수도 있었다. 1995년 MBC TV 16부작 미니시리즈 ‘연애의 기초'에서다. 상대배우는 이휘향(53)이었다.

“밤 골목길에서의 키스신이었다.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어떻게 해야 하나’, ‘큰일 났다’ 싶어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 그리고 촬영장에 갔다. 그런데 연출자 황인뢰 감독이 ‘형, 걱정하지마’라고. 그리고 촬영을 하는데 얼굴을 비추더니 정작 키스를 할 때는 키스하는 장면을 찍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가 아래로 내려와 발을 찍는 것이었다.
옛 기억을 떠올리며 몹시도 서운해한다. 그렇다면 “다음 작품에서 멜로를 하고 싶은가”라는 물음에 김창완은 기다렸다는듯 “하고 싶다”고 답했다. “상대역은? 20대 여배우는 어떤가.” “하하하. 그러면 좋지.”

그러나 김창완은 “사실 내가 바라는 멜로는 할리우드 영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다. 당시 이스트우드는 60대 중반이었다.  죽기 전에 그런 멜로를 한 번 해보고 싶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