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올레날씨’ 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안드로이드OS용 2.0 버전의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레날씨’ 앱은 기상청 정보를 바탕으로 KT가 제공하는 무료 날씨 앱으로, 변덕이 심한 날씨에 옷차림을 고민하게 되는 요즘, 누구나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필수 앱이다. 또한 기존 제공되었던 iOS버전에 이어 위젯이 포함된 안드로이드OS용 버전을 이번에 출시하여, 기존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OS가 적용된 단말에서도 더욱 편하게 '올레날씨’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동 단위 날씨정보, ▲자주보는 지역설정, ▲기상특보, ▲생활지수,바이오 리듬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고급화된 기상정보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지수’에서는 외출 시 우산을 가지고 나가야 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우산지수, 햇빛의 세기에 따라 피부보호가 필요한지 여부를 알려주는 자외선지수를 비롯해 세차지수, 나들이지수, 빨래지수 등 고객들이 일상 생활 중에 알고 싶어하는 정보가 제공되어 특히 유용할 전망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날씨 아이콘을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앱을 꾸밀 수 있다는 점도 새로 추가된 기능이다.

KT VG사업담당 최정윤 상무는 '단순히 날씨를 알려주는 것에서 벗어나,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편리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추후에도 업데이트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레날씨’ 앱 2.0은 안드로이드OS용은 '올레마켓’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iOS용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