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0대 브랜드에서 압도적인 1위… 현대차와 기아차가 그 뒤를 이어

 
우리나라 30대 브랜드의 자산가치가 총 9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제 1회 베스트코리아브랜드 2013 행사’를 열어 한국 3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자산가치는 37조 2,000억원으로 압도적인 1위였다고 평가됐다. 그 뒤를 이어 현대차(8조 5,000억원)와 기아차(4조 6,000억원)가 2·3위를 차지했고 SK텔리콤(4조 3,000억원)이 4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포스코(2조 7,000억원)·KB국민은행·삼성생명보험·NHN·신한카드·LG전자 등이 순위에 올랐다.

한국 30대 브랜드의 자산가치 합계는 총 94조 4,000억원에 이르며 작년 일본 30대 글로벌 브랜드 가치의 73%에 해당한다. 삼성전자는 작년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9위를 기록해 10위권 이내에 처음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현대차는 전년보다 8계단 상승한 53위, 기아차(87위)는 100대 브랜드에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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