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 가슴 콤플렉스 위해 병원 발걸음 늘어

여름휴가시즌을 앞두고 많은 여성들은 군살 없는 11자 복근이나 S라인의 몸매를 뽐내기 위해 헬스클럽이나 요가학원, 그리고 가까운 공원에서 몸매 가꾸기에 열심이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예쁜 비키니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도 발생되는데 가슴의 볼륨감이 빠지는 현상이다. 무리한 다이어트 결과 처진 가슴이나 원래 빈약한 가슴을 갖고 있다면 노출의 대명사이기도 한 비키니 몸매는 다이어트로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가슴의 볼륨감은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할 수 없는 고민거리다. 20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여성들은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발걸음이 늘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로 처진 가슴과 원래 빈약한 가슴에 대한 상담을 많이 하는 추세이고 최근에는 가슴 콤플렉스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여성들이 풍만한 가슴을 갖기 위해 성형수술이라는 좀 더 적극적인 방법을 선택한다”고 밝혔다.

최근 가장 인기있는 가슴성형은 물방울 가슴성형으로 아시아 최초로 정식 런칭된 POLYTECH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여 누워도 자연스러운 물방울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본인의 가슴과 비슷한 형태를 유지한다. 동양인 체형에 가장 적합한 보형물로 수술 후 마사지를 하지 않아도 진짜 가슴과 같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유지되며 특히 가슴 밑 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통증, 출혈 및 신경손상의 위험도가 매우 낮은 장점이 있다.

박 원장은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환자는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만약의 응급사태 대비한 ‘중앙통제관리시스템’, 수술 후 합병증을 사전 차단하는 ‘무균수술실’. 마취 중 실시간 모니터링이 확인 가능한 ‘1:1 전담 안전마취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간만이 환자의 안전과 가슴성형 만족도를 높일 수가 있다”면서, “일반의원급 성형외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환자 개인별 맞춤형 무통관리’ 및 수술 전 ‘자체검진이 가능한 임상병리’, 그리고 철저한 ‘사후관리프로그램’을 갖춘 대학병원급 의료기관에서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