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제건강산업박람회(Health expo 2012)가 오는 7월 12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지난 25년 동안 국내 건강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최대 규모의 건강산업 축제이다.

이번 박람회는 건강기능식품전, 헬스케어기기전, 뷰티케어산업전, 건강생활용품산업전, 글로벌헬스케어산업전 등의 기존 전시회와 친환경 유기농제품 산업전, 건강원료기술산업전, 다이렉트마케팅산업전 등 새로운 전시회가 추가됐다.

박람회 관계자는 “건강산업계의 영향력 있는 참관객들이 모여 양질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조업체는 새로운 판로 개척 또는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를, 바이어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교류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수한 건강제품 제조업체와의 미팅을 원하는 바이어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에서 1:1 사전매칭을 통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별도의 바이어 신청서를 제출하면 2012 국제건강산업박람회에 참가 업체의 우수제품과 관련해 해당 업체와 미팅을 주선하고 박람회 참가기업도 희망하는 바이어와의 ‘현장매칭’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가맹(대리)점 모집을 위한 창업설명회, 한국-홍콩 건강의료 단체 간 미팅, FKD 우수추천상품마크 설명회 등 업계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유통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일반 관람객들도 한국당뇨협회, 자원메디칼에서 마련한 무료 건강검진과 건강상담을 통해 건강 체크와 건강 관리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2012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www.healthexpo.co.kr)를 온라인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